세베도네츠크 젤렌스키는 동부 우크라이나

세베도네츠크 젤렌스키 도시리의 전투

세베도네츠크 젤렌스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세베도네츠크 시를 위한 전투가 동부 전쟁의 결과를 결정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면에서 돈바스의 운명이 그곳에서 결정되고 있다”고 그는 러시아군과 분리주의 세력이 산업 벨트에서 격렬한 전투를 벌이는 동안 말했다.

그는 그의 군대가 적군에게 큰 손실을 입히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지역의 최고 우크라이나 관리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은 외곽으로 후퇴했다고 합니다.

이웃 도네츠크 지역과 함께 돈바스를 구성하는 루한스크 지역의 세르히 하이다이 주지사는 러시아가 “포격과 공습으로 지역을 평준화하기 시작한” 후 특수부대가 철수했다고 말했다.

세베도네츠크

“우리 [군]은 이제 다시 도시 외곽만 통제합니다.

“라고 그는 지역 언론에 말했습니다. “그러나 전투는 여전히 진행 중이며 우리 [군]은 Severodonetsk를 방어하고 있습니다.”

그는 “러시아인들이 도시를 완전히 장악했다고 말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주지사는 세베도네츠크와 인근 도시인 리시찬스크에 약 15,000명의 민간인이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는 수요일 우크라이나가 돈바스에서 “인력, 무기, 군사 장비의 상당한 손실”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일일 정리: 곡물 막힘 및 연료 ‘골드 러시’에 대한 경고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 주변에서 철수한 3월 말에 전쟁의 초점은 동쪽으로 바뀌었다. Donbas의 많은
부분은 2014-15년에 초기 전투 이후 러시아의 지원을 받는 분리주의자들의 통제 하에 있었습니다.

또 다른 상황에서 유엔 사무총장 안토니오 구테흐스는 러시아의 침공이 세계에 미칠 결과가 악화되고 있으며 16억
명이 영향을 받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전쟁이 식량 안보, 에너지, 금융에 미치는 영향은 체계적이고 심각하며 가속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Ngozi Okonjo-Iweala WTO 사무총장은 BBC News와의 인터뷰에서 식량 위기가 개입하지 않으면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들은 밀과 비료 부족으로 특히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수백만 톤의 곡물이 창고와 우크라이나 항구에 남아 있으며 전쟁으로 인해 수출이 불가능합니다.

글로벌 은행 전문가들은 러시아 경제가 서방의 제재, 기업의 대량 철수, 수출 붕괴로 인해 연말까지 15%, 2023년에는 3% 더 위축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럽이 러시아 에너지에서 완전히 벗어나면 수치가 더 나빠질 수 있다고 국제금융연구소(Institute of International Finance)가 경고했다.

러시아는 2월 24일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으며, 우크라이나를 비무장화하고 “비나치화”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쟁이 시작된 이래로 유엔에 따르면 양측에서 수천 명의 전투원과 함께 최소 4,253명의 민간인이 사망하고 5,141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1,4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집을 떠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