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르바이잔 국경 충돌로 아르메니아군 사망

아제르바이잔 국경 충돌로 아르메니아군 사망
아르메니아 관리들은 아제르바이잔과의 국경에서 발생한 폭력 사태로 다수의 아르메니아 군인들이 살해되고 생포됐다고 밝혔습니다.

아르메니아는 군대 일부가 사망하고 2곳의 전투 진지가 손실됐다고 밝혔고 아제르바이잔은 병사 2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아제르바이잔

토토사이트 화요일 늦게 양측은 러시아가 중재한 휴전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분쟁 지역인 나고르노-카라바흐(Nagorno-Karabakh) 지역에서 벌어진 전쟁으로 6000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갔다.

터키의 지원을 받는 아제르바이잔 군대는 국제적으로 아제르바이잔의 일부로 간주되는 지역의 넓은 지역을 탈환했습니다.

화요일 아르메니아는 구소련 공화국과 오랜 관계를 맺고 있는 주요 안보 동맹국인 러시아에 아제르바이잔에 맞서 영토 주권을 수호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more news

아르메니아와 러시아 국방부는 나중에 러시아가 지원하는 휴전이 합의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은 이 문제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아르메니아는 최근 발생한 전투의 원인이 아제르바이잔 군대라고 비난하며 12명의 군인이 포로로 잡혔다고 밝혔습니다.

사상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즉시 확인되지 않았지만 의회 외교위원회 위원장인 에두아르드 아가자얀은 최대 15명의 군인이 사망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제르바이잔 국방부는 아르메니아가 “국경의 칼바자르(Kalbajar)와 라친(Lachin) 지역에서 아제르바이잔에 대한 대규모 도발”이라고 비난했다.

아르메니아는 “더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갑작스러운 군사 작전을 시작했다”고 밝혔지만 공격은 실패했다.

아제르바이잔

그러나 아르메니아 외무부에 따르면 아제르바이잔군은 5월에 시작된 정책의 일환으로 남동쪽의 Syunik과 동쪽의 Gegharkunik이라는 두 개의 아르메니아 지역에 침투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동쪽 국경을 공격했습니다.


무엇이 플레어 업을 촉발 시켰습니까?
Konul Khalilova, BBC 아제르바이잔 편집자

44일 간의 전쟁을 치른 지 1년이 지난 지금, 이러한 최근의 긴장이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사이의 평화 협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아제르바이잔이 나키체반(Nakhichevan)과 궁극적으로 동맹국인 터키까지 이어지는 통로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이 소위 Zangazur 회랑은 아르메니아 영토를 통과해야 하지만 아르메니아는 아제르바이잔의 통제 하에 있는 땅에 도로를 갖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올해 초 아르메니아가 회랑과 관련하여 양보하도록 “강제”하겠다고 약속한 아제르바이잔의 지도자 Ilham Aliyev에게는 정치적으로 중요합니다.

어느 나라도 평화 협정에 전념하는 것으로 보이지 않으며 둘 다 군사 예산을 늘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현재로서는 그들 사이의 외교적 접촉이 끊어지지 않았습니다.


화요일 국경 충돌에 대응하여, 유럽의 샤를 미셸(Charles Michel) 의장은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지도자들에게 “완전한 휴전”을 협상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미셸 총리는 알리예프 대통령과 니콜 파시니얀 아르메니아 총리와의 논의에서 “긴급 완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2020년 11월 러시아가 중재한 평화협정이 타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