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보아 ‘검사 도베르만’ 큰 도전

조보아 여배우, 부패에 대한 복수를 위해 결단력있는 군 검사 역

조보아

최근 조보아의 연기 인생에 큰 도전이 된 범죄군 수사극 ‘검사 도베르만’.

“이 시리즈로 처음 찔리는 것이 많았습니다. 실제 액션 시퀀스를 하는 것은 처음이었고, 군인 역을 하고 이렇게 짧은 머리를 하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새롭고 겪어야 하는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고 더 편안하고 즐거웠다”고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코리아타임즈와 인터뷰에서 밝혔다.

가족 드라마 ‘배드파파'(2018)를 연출한 진창규 감독이 이끄는 액션 법정 시리즈는 돈에 굶주린 군검사 도배만(안보현), 신인 검사 차씨의 이야기를 그린다. 우인(조).

전혀 다른 배경을 가진 두 검사가 손을 잡고 군의 부패한 세력을 정의에 부추기고 복수를 꾀하며 사악한 사단장 노화영(오연수)을 쓰러뜨린다
. 드라마 시리즈는 영화 ‘변호사'(2013)와 스릴러 시리즈 ‘무법변호사'(2018)를 집필한 윤현호 작가가 집필했다.

지난주 최고시청률 10.1%로 종영했다.

조씨는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화영의 복수를 위해 군에 입대하는 결단력 있는 군검사를 연기했다. 배우 자신의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성격의
강인한 면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배우 조보아가 tvN 금토드라마 ‘검사님 도베르만’에서 차우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키이스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검사 도베르만’의 한 장면 / tvN 제공

그녀는 “우인이라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말괄량이 같은 면을 확대했다. 이제 현실에서도 우인을 닮아가는 것 같다”며 여전히 말을 하는 자신이
군인처럼 느껴진다고 덧붙였다. 때때로. “진지하고 카리스마 있는 면을 배우고 싶었는데…우인이라는 캐릭터를 만나고 나니 더 성숙해진 것 같아요.”

이 시리즈는 조보아 군부대 내 문제를 은폐하기 위해 총기 사고와 부패와 같은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군대의 다양한 문제를 따릅니다.

조보아 그녀는 배우들과 제작진이 실제 사건을 가장 잘 묘사하기 위해 신중하게 접근했다고 말했다.

“이 시리즈는 진지하고 무거운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보다 역동적이고 애니메이션적인 요소를 추가하여 만화 같은 느낌을 주려고 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파괴적이지 않고 카타르시스와 동시에 카타르시스를 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수업을 보내라”고 말했다.

2010년 ‘플라워밴드’ 시리즈로 데뷔한 31세의 그녀는 30대에 들어서면서 커리어의 새로운 관점을 얻었다고 말했다.

“(지난 10년) 제 경력은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제 자신을 발전시키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시간이 지금의 제가 서 있는 밑바탕이 되었습니다.
20대는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기 위해 준비했던 시간이었습니다. 30대의 편안함”이라고 말했다. “내가 앞만 보고 앞만 볼 수 있는
말과 같았으면(20대) 이제 한 발 물러서서 더 넓은 시야로 내 삶을 바라볼 수 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조는 자신의 일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그녀의 최신 작품과 대조되는 그녀의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 가벼운 작품에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평소에는 전작과 다른 장르의 작품을 하는 걸 좋아해요. 그리고 진지하고 어두운 이야기를 많이 해왔기 때문에 다음 작품에서는 좀 더 밝고
경쾌한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말했다.

지난해 히트곡 ‘롤린'(Rollin’)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케이팝 그룹 브레이브걸스가 사상 첫 미국 투어에 나선다고 소속사 소속사가 수요일
밝혔다.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그룹은 오는 7월 9일(미국 시간) 필라델피아를 시작으로 뉴욕, 마이애미,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8개 도시를 더 방문한다.

2011년 데뷔한 브레이브걸스는 현재 민영, 유정, 은지, 유나로 구성된 4인조 그룹이다.

클릭계열 솔루션

10년의 경력 내내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2021년 3월 2017년 싱글로 해산 직전에 갑자기 유명세를 탔다. 밴드의 팬메이드
영상으로 각종 행사에서 라이브로 노래를 부르는 팬메이드 영상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후발 아티스트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른기사 더보기

대부분 징집된 군인들인 팬은 YouTube에서 입소문을 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