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의미’ 찾기

직장에서 ‘의미’ 찾기
점점 더 많은 직원들이 자신의 일이 중요하기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의미 있는’ 직업을 정의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직원들에게 직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십시오. 일반적으로 목록의 첫 번째는 급여 확인입니다. 아마도 분명히 그럴 것입니다. 그러나 아주 가까운 순간에 데이터가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은 자신의 일이 의미가 있기를 원합니다.

직장에서

2020년 McKinsey & Company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원의 82%는 회사에 목적이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적으로는 사회에 공헌하고 의미 있는 일을 만드는 것입니다.

직장에서

회사에 목적이 있으면 직원도 목적이 있습니다. 2022년 McKinsey의 별도 조사에 따르면 직원의 70%는 개인적인 목적 의식이 업무에 의해 정의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일이 의미 있다고 느낄 때 그들은 더 잘 수행하고 훨씬 더 헌신적이며 새 직업을 찾을 가능성이 절반 정도입니다.

McKinsey의 선임 파트너인 Aaron De Smet은 직장에서 의미를 찾는 것은 비교적 새로운 아이디어라고 말합니다.

그는 산업 혁명이 일을 매우 “거래적”으로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더 큰 목적이 필요하거나 기대하지 않고 일하고 돈을 벌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양질의 근무 조건과 급여 확인이 단순한 기본이 되면서 노동자들은 더 많은 것을 원하기 시작했습니다.

2018년에 미국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근로자 10명 중 9명은 더 의미 있는 일을 위해 수입의 일정 비율을 교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의미에 대한 이러한 추진력은 특히 노동력에 진입하는 최신 세대에게 해당됩니다.

구직 사이트 Monster의 Z세대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70%가 급여보다 목적을 더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사설토토사이트 사람들의 직업이 그들의 정체성의 중요한 부분이 되면서 – 그리고 그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방식 – 직업은 또한 그들의 삶의 의미 중 적어도 일부를 이끌어내기를 희망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화려한 ‘꿈의 직업’에서 일하는 것이든 필요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특정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든 다양한 방식으로 의미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의미를 어떻게 정의하든지 전문가들은 미래의 직장이 사람들이 하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느끼게 한다고 말합니다.

직장에서의 의미에 대한 현대적 탐색 more news

의미 있는 일에 대한 열망은 사회가 전반적으로 부유해짐에 따라 느리고 꾸준한 진화였습니다.

식량과 거처에 대한 사람들의 기본적인 욕구가 충족되고 노동의 성격이 바뀌면서 사람들은 일상에서 더 많은 것을 원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산업에서 더 기계적이고 반복적인 작업이 사라졌습니다. De Smet은 “자동화는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의미가 중요한 전환점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토론토에 기반을 둔 직장 정신 건강 컨설팅 회사인 Workright의 공동 설립자이자 임상 심리학자인 Stephanie Bot은 많은 사람들에게 정체성이 직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