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or Hisham 박사는 Sabah의 의사 부족 문제를

Noor Hisham 박사는 Sabah의 의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학금, 교육을 주 정부에 촉구합니다.

박사는

해외 토토 직원모집 코타키나발루: 사바 주 정부는 주 내 의사와 전문의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학금과 훈련을 제공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보건국장인 Tan Sri Dr Noor Hisham Abdullah(사진)는 연방 정부와 함께 국가의 의료 시스템을 개선하고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중에 주 정부가 자체적인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Noor Hisham 박사는 Sabah의 의사 부족 문제를

그는 금요일(9월 9일) 저녁 보건 백서 타운홀 세션에서 “주 정부가 이 분야의 Sabahans에게 장학금을 제공하여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더 많은 전문가를 확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사바도 전문가가 부족하고 사람들을 위한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해 현지인들이

훈련을 받고 주에 배치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Noor Hisham 박사는 “다른 주의 의사나 전문가들은 결국 고향으로의 전학을 요청할 것이고 사바한인들은 주로

이곳에 머물기를 선택하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사바의 지역 대학에서도 석사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보건부가 백서를 더 잘 개발할 수 있도록 권고와 조언을 제공하는 임무를 맡은 13명으로 구성된 자문 위원회를

도울 수 있는 의료 시스템 및 제안과 관련된 몇 가지 우려 사항을 언급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곧 의회에 상정될 백서에서 권고할 계획이 다음 제안된 10년에서 15년 동안 순조롭게 진행되기 위해서는

강력한 정책, 강력한 정치적 의지 및 안정적인 재정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Noor Hisham 박사는 보건부가 사람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적 지원과 사적 지원을 통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보다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보장하기 위해 의료 시스템이 회복력이 있어야 하고 지역 사회가 이해해야 하며 치료보다는 예방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현재까지 말레이시아의 의료 서비스는 인력 부족, 자금 부족, 과도한 스트레스, 과잉 혼잡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생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Noor Hisham 박사는 이것이 정부나 장관이 바뀌더라도 적용할 수 있는 이 백서를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모든 이해 관계자가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디지털화가 필요하지만 사바(Sabah)와 사라왁(Sarawak)과 같은 지역에는 통신 및 전력 공급과 같은 인프라와 보완 시설이 제공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노인을 위한 우선 차선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지역 사회 권한 부여는 치료보다는 예방의 한 형태로 더 건강한 삶을 교육하고 장려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Noor Hisham 박사는 보조 의료 관리와 같은 의사가 아닌 사람이 전신 마취와 같은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방법을 공식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