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ol Harum Gary Brooker The Whiter 가수 76세 별세

Procol Harum 클래식 히트곡 외에도 에드먼튼 심포니와 콜라보한 Brooker 리드 밴드

1960년대 가장 오래 지속된 히트곡 중 하나인 A Whiter Shade of Pale를 불렀던 Procol Harum의 프론트맨인 Gary Brooker가 사망했습니다. 그는 76세였다.

영국 록 밴드는 브루커가 토요일 자택에서 사망했다고 전했다.

밴드의 공식 웹사이트에 게시된 성명서는 “프로콜 하룸의 가수, 피아니스트, 작곡가인 게리 브루커 MBE의 2022년 2월 19일 사망과 음악 산업에서 밝게 빛나고 대체할 수 없는 빛의 죽음을 가장 유감스럽게 발표해야 한다. .”

먹튀검증

런던 태생의 Brooker는 밴드의 싱어이자 키보드 연주자였으며 첫 번째 싱글인 A Whiter Shade of Pale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바로크풍의
오르간 솔로와 신비로운 오프닝 라인인 “We have to skip the light fandango, locked 손수레 바퀴 ‘cross the floor”와 함께 이 노래는 1967년의 시그니처 곡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6주 동안 영국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미국에서는 10위 안에 들었고 2018년에는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6개의 싱글 중 하나였습니다. 영화 The Big Chill의 대량 판매 사운드트랙에 등장했으며 다양한 아티스트가 커버했습니다.

Procol Harum Gary

Brooker는 다양한 라인업 변경과 13개의 앨범을 통해 50년 이상 동안 Procol Harum을 계속 이끌었습니다.
Grand Hotel과 Conquistador와 같은 노래는 록 방송국에서 방송되기도 했지만 밴드는 같은 규모의 히트곡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밴드의 앨범 중 하나는 1971년 Procol Harum Live: In Concert with Edmonton Symphony Orchestra(1971년)로,
록 그룹이 클래식 음악가와 함께 공연한 초기 사례 중 하나입니다. 밴드는 1990년대 초 오케스트라와 몇 차례 공연을 위해 에드먼튼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암 치료를 받고 있었다. Procol Harum

Brooker는 George Harrison의 All Things Must Pass, Paul McCartney의 Back to the Egg, Ringo Starr의 올스타 밴드와 함께 투어를 통해 4개의
솔로 앨범을 발매했으며 대부분의 개별 비틀즈와 협업했습니다. Brooker는 또한 Eric Clapton의 밴드를 위해 작곡하고 노래했으며 Kate Bush의 2005년 릴리스 Aerial에 출연했습니다.

2006년, Procol Harum의 전 오르간 연주자였던 Matthew Fisher는 A Whiter Shade of Pale에서 유명한 Hammond 오르간 솔로에 대해 Brooker를 고소했습니다.
브루커는 피셔가 밴드에 합류하기 전에 자신이 바흐에서 영감을 받은 멜로디를 작곡했다고 말했지만 판사는 피셔에게 Brooker 및 작사가 Keith Reid와 함께 크레딧과 로열티의 몫을 부여했다고 말했습니다.

연예 기사 보기

판사는 이 노래에 대한 피셔의 기여가 “상당하지만 내 판단으로는 브루커의 기여만큼 중요하지는 않다”고 말했습니다.

2003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브루커를 자선 단체에 대한 대영제국 훈장의 일원으로 임명했습니다.

게리 브루커가 2020년 3월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열린 자선 콘서트에서 공연하고 있다.